대중교통 요금인상



밸리에 "택시요금 인상 = 버스 지하철요금 인상 = 이명박 개새끼"라는 떡밥에 비분강개형 댓글이 주렁주렁 달렸는데, 물론 그 미끼가 진짜 지렁이일지 루어낚시용 가짜지렁이일지는 그 때 되어봐야 하는 거고 내가 하고 싶은 얘기는:

택시기사/재래시장 상인의 한마디가 상대를 비난하는 레퍼런스가 되는 건 한나라당의 성명절기가 아니었던가...

(1) 택시기사가 그러는데 택시요금 올리는 건 버스요금 올리기 위한 물밑작업
(2) ----
(3) 이런 정부에 대해 절망했다!!!

정상적인 사고회로가 돌아가는 경우에는 저 (2)에 (정말 그런 건지 잘 따져보고 확인해 보자)라는 과정이 들어가야 하는 건데, 아무리 글을 뜯어보아도 그런 사고과정을 거친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 그냥 (2) 부분은 스킵. 칼세이건 선생님이 생각나는 밤입니다. 더 절망적인 건 모든 댓글을 단 사람들 역시 마찬가지. 이글루스에 대해 절망했다!

다른 대도시의 택시 기본요금은 이미 한참 전에 2000원을 넘었고,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다는 건 엄연한 사실인데 언제까지 전두환 식의 막무가내로 물가 핑계 대고 택시회사 및 개인택시 기사들의 희생을 강요할 수는 없지 않나. 버스나 지하철도 마찬가지고, 나도 교통비가 오르는 것은 싫지만 세상엔 공짜가 없고 물가가 오르고 기름값이 오르면 누군가는 그 돈을 내야지. 요금을 올리든 세금을 올리든. 문제는 요금을 최대한 낮추기 위한 합리적 노력을 하고 있느냐 아니냐이지, 바보가 아닌 이상 뻔히 보이는 가격상승요인이 있는데 가격이 오른다고 (혹은 택시기사가 그렇게 얘기했다고) 무턱대고 정부를 비난할 일은 아닐 거 같다. 

나는 왜 "이명박이 싫으면 택시기사가 옳아야 한다"라는 (비)논리가 그렇게 쉽고 저항없이 받아들여지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by 맨땅에헤딩 | 2009/04/18 22:41 | 트랙백(1)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redwood.egloos.com/tb/411836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냉소와 조롱 at 2009/04/19 13:26

제목 : 택시요금 대 버스요금
정말로 택시요금은 (버스요금 * 2) - alpha 의 공식을 따르고 있을까요? 물론 "이명박이 싫으면 택시기사가 옳다"는 신조를 가진 분들은 저 공식을 검증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겠지만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나머지 정상인들은 검증을 거쳐야 받아들일 수 있죠. 택시요금은 90년대 이후 다음과 같이 변천되었습니다. 출처는 http://www.hdtaxi.com.ne.kr/jobs2.htm, 서울 중형택시 2km 기준 1991......more

Commented by milln at 2009/04/18 22:48
흠 확실히 좀. 아마 택시기사의 의견도 두 가지 정도로 나뉠 것 같습니다.

1.가격을 올리면 매상이 더 준다
2.어차피 탈 놈만 탄다. 올리는게 낫다

제 생각에는 두 의견이 비등하거나 차라리 후자가 더 많지 않을까..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